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속초 외벽 | 국립등산학교 임공암벽장
    ▷ 국내여행/□ 등산등반 2021. 4. 23. 09:43
    반응형

    youtu.be/ZRNhhHbVMPk

     

     

    속초 국립등산학교 바로 옆에 인공암벽장이 오픈했다.

    4월 초쯤 오픈했었는데 6월 말까지 시범운영을 하기 때문에 무료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7월부터는 청소년 2,000원, 성인 3,000원의 이용료를 받는다고 한다.

    속초라서 아주 가깝고 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요즘 자주 가는 곳이다.

    외벽도 각도별로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가 있고 스피드까지 붙어볼 수 있다는 게 재밌을 것 같았다.

     

     

    직벽 난이도는 5.9 2개, 5.10a 2개인데, 그 중 하나의 난이도가 어마어마 하다.

    알고보니 5.11a 라는 소문이 :)

    이 문제가 바로 그 문제다.

    한번 붙어 봤는데 손끝 충격이 어마어마하다.

    텐션 두 번 받고 다행히 완등을 했다;;;

    근데 다시 붙고 싶지 않은 건 왜지? ㅎㅎ

     

     

    오버행 구간에 있는 이 노란색 문제는 5.10b 코스다.

    전체적으로 홀드가 다 새거라서 절대 미끄러울 일이 없다는 건 좋지만, 그만큼 새 홀드는 손 피부의 고통이 따른다.

    아주 잘 올라가는 오빠.

     

     

    다양한 난이도의 외벽이 있고 실내로 들어가면 실내 외벽도 마련되어 있었다.

    실내에는 오토 빌레이 장치가 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등반할 수가 있는데, 난 이번에 오토 빌레이를 처음 경험해봐서 아주 아주 무서웠다.

    사람보다 기계를 더 못믿는 스타일 ㅋㅋㅋ

    그래도 몇 번 하다보니 조금 적응이 되긴 했다.

    실내 외벽은 난이도가 세지 않은 편이다.

    그리고 우측으로 보이는 바위는 인공적인 느낌이 가득한 바위였는데, 역시 오토 빌레이로 등반할 수가 있었다.

    기분탓인가? 확실히 자연암벽과는 느낌이 다르다 ㅎㅎㅎ

     

     

    그리고 국립등산학교 인공암벽장을 이용하려면 일단 빌레이 테스트를 봐야 하는데, 빌레이 테스트는 실내 직벽에서 이루어진다.

    빌레이 테스트 시간은 정해져 있고, 이 시간대에 테스트를 받으면 바로 얼굴 사진을 찍어서 카드로 만들어 주신다.

    사진은 마음에 안듦 주의 ㅎㅎㅎ

     

     

    실내와 실외에 모두 인공암벽장 이용 및 안전수칙에 대한 내용이 붙어 있다.

     

     

    실내에는 실내 외벽과 함께 킬터보드와 간단하게 운동할 수 트레이닝 보드가 마련되어 있다.

    킬터보드 매트는 아주 단단해서 안 뛰어 내리는 게 좋다 ㅎㅎㅎ

    킬터보드는 어플 깔고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보드 각도는 고정인 듯!

     

     

    국립등산학교 인공암벽장 실내시설도 아주 깔끔하고 깨끗하다.

    엘리베이터도 있어서 화장실이나 탈의실 가기에 아주 편리한데, 여자 화장실은 3층이다.

     

     

    2층과 3층에 마련되어 있는 휴게공간에는 큰 TV와 테이블 등이 마련되어 있었다.

    TV에서는 클라이밍 하네스 착용 방법에 대한 영상이 나오고 있었다.

     

     

    화장실은 따로 있고 탈의실과 샤워실은 함께 붙어있어서 이용하기에 편리했다.

    집이 가까워서 여기서 샤워할 일은 없지 않을까 싶다 ㅎㅎㅎ

     

     

    옥상에 전망대도 있지만 안전상 옥상은 올라갈 수 없다고 한다.

    그렇게 한껏 등산학교 인공암벽장 구경을 하고 나왔다.

     

     

    그리고 두번째 방문한 날.

     5.9로 다들 몸을 풀고 또 외벽에 잔뜩 붙었다.

    날씨가 엄청 좋고 하늘도 정말 예쁜 날이었다.

     

     

    구름까지 이렇게 예쁠 수가 :)

    이렇게 예쁜날 등반하면 정말 기분이 좋다.

     

     

    그 전에 못해본 문제 여러개 건드려 보고 또 다음에 와야지 기약했다.

    꽤나 자주 갈 것 같은 곳이다.

     

     

    아무래도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텐데 평일을 공략해야겠다.

    속초 국립등산학교 인공암벽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시범운영기간동안은 하루 이용 인원을 30명으로 제한한다고 한다.

    위치는 국립산악박물관 바로 옆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