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 인기카페 비오는날 분위기좋은 툇마루▷ 국내여행/□ 강원도곳곳 2022. 8. 14. 09:11반응형
삼척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강릉 툇마루에서 커피를 한잔 마시고 가기로 했다.
툇마루는 강릉카페 중에서도 유명한 곳이라 늘 사람이 많은 곳이었는데, 지난번에 방문했을 땐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던 카페였다.
그 때도 비가 내리는 날이었는데, 신기하게도 이번에 방문했을 때도 비가 오는 날이었다.
역시나 웨이팅은 길었고, 비 피할 곳이 없어서 우산을 쓰고 줄을 서서 기다렸다.
한 30분 정도 기다리니 그래도 우리차례가 되어서 건물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툇마루 유명한 곳이라서 사진으로 많이 봤던 곳이었는데, 전체적으로 우드톤의 차분한 분위기라서 좋았다.
너무 유명해서 사람이 많은 것 빼고는 다 좋음 ㅎㅎ
들어가다보면 왼쪽에 주문하는 곳이 따로 있어서 여기서 주문을 하면 된다.
사람이 많아서 주문하고 커피 나오는 데 까지 걸리는 시간은 15~20분 정도 걸린다고 안내를 받았다.
툇마루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인 툇마루커피를 두 개 주문했다.
거의 모든 사람이 다 이 커피를 주문한다는 거~!
다행히 1층에 자리가 있어서 자리를 잡고 2층 구경을 가봤다.
2층은 넓은 테이블이 양 쪽을 줄 늘어서 있는 구조였고, 화장실도 2층에 있었다.
툇마루커피는 흑임자 크림이 들어간 커피였는데 왠지 맛이 기대가 되었다.
그렇게 1층에 자리를 잡고 앉았는데, 창 밖으로 보이는 비오는 날 뷰가 정말 좋았다.
야외 정원이 작게 꾸며져 있었는데 편안한 느낌을 주었던 것 같다.
그리고 진짜 20분 정도 기다리니 우리의 메뉴가 나왔다.
주문할 때 이름을 알려주면 음료 나올 때도 이름을 불러준다.
유리컵에 비주얼도 아주 굿인 툇마루 커피가 나왔다.
비오는 날과 정말 잘 어울리는 카페였다.
커피도 맛있었고, 커피 나올 때 먹는 방법 설명해 주시던 직원분도 정말 친절했다.
맛도 굿, 친절도도 굿, 웨이팅은 유명하니 어쩔 수 없다 ㅎㅎ
아무래도 지금이 휴가철이고 성수기다 보니까 비오는 날에도 사람이 많이 몰렸던 것 같다.
카페에서 나올 때 쯤 되니 웨이팅 줄도 많이 짧아져 있었고 비도 많이 그쳐 있었다.
푸르른 느낌으로다가 사진도 찍어주고 :)
오빤 요정포즈 ㅋㅋㅋ
집으로~!
반응형'▷ 국내여행 > □ 강원도곳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양 동호해변 수영하기 서피비치 둘러보기 (0) 2022.08.18 양양 하조대해수욕장 하조대 전망대 (0) 2022.08.17 삼척 맛집 엄마손 태백 물닭갈비 (0) 2022.08.13 삼척 스노클링 명소 장호항 '한국의 나폴리' 바다수영 (0) 2022.08.12 고성 빨간머리 앤의 초록색 지붕집 앤틱카페 앤트리카페(Anne Tree) (0) 2022.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