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 설악항 회센터에서 회포장하기(14호 창성호)▷ 국내여행/□ 속초곳곳 2021. 10. 7. 11:00반응형
설악항쪽으로 간 김에 회센터에서 회를 포장하기로 했다.
오랜만에 회포장해서 집에 가서 먹어야지!
항상 회센터에 가면 어느 가게에서 회를 사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는데, 이번엔 14번 창성호에서 회포장을 하기로 했다.
물고기 이름은 잘 모르지만, 오빠가 잘 아니까 오빠에게 맡겨두고 잠깐의 흥정을 구경했다.
회포장을 해서 가져가서 먹어도 되지만, 각 점포마다 이렇게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실외 포차 느낌이었고, 실내에도 좌석이 있어서 꽤 많은 손님을 수용할 것 같아 보였다.
흥정을 하다가 광어, 갯방어, 쥐치로 3만원어치 포장을 하기로 했다.
쌈야채는 빼고 매운탕거리만 넣어달라고 해서 포장을 했다.
그렇게 기다려서 회포장을 하고 쫄래쫄래 집으로 왔다.
오랜마에 회 먹을 생각에 기부니가 좋았다.
두 번에 나눠먹기로 하고 절반정도 접시에 담았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았다.
간장, 초장, 쌈장까지 준비해서 찍어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들기름 가득한 쌈장에 찍어 먹는 게 왜이렇게 맛있는지!
화이트와인이 없어서 그냥 레드와인이랑 같이 먹었는데, 그래도 충분히 맛있었다.
매운탕거리들도 오빠가 후다닥 끓여 만든 매운탕도 너무 시원하고 맛있었다.
맵지 않은 매운탕이라 더 좋았다는거!
요즘같은 시기에 이렇게 회포장해서 집에서 오붓하게 먹으니 너무 좋은 것 같다.
철마다 추천하는 회메뉴가 다르다고 하니 나중엔 다른 회도 먹어봐야겠다.
집에 있던 쌈야채에 마늘, 고추 올려서 같이 먹었더니 정말 꿀맛이었다.
분위기 쵝오!
반응형'▷ 국내여행 > □ 속초곳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치냉국수가 맛있는 속초 차고집 분식집 (2) 2021.10.12 달콤하고 귀여운 마카롱이 많은 디저트카페 교동마카롱 (0) 2021.10.11 분위기 좋은 설악산 빵맛집 속초 핫플 카페 카페설악산로 (0) 2021.10.06 황태만 29년 황태구이 황태해장국 황태전문맛집 두메산골 (0) 2021.10.03 너와 나, 우리 오늘도 따뜻한 한끼 속초 맛집 매자식당 (0) 2021.09.22